No one has rated this review as helpful yet
Recommended
3.1 hrs last two weeks / 3.1 hrs on record
Posted: 2 Feb @ 8:25am

Early Access Review
지도 만들고 구경하기
(매일 업데이트되지는 않으며, 작성자가 원할 때마다 업데이트됩니다.)

[1일차]
지도를 만들고 구경하는 게임입니다.
랜덤한 형태의 지도에 다양한 국가들이 생성되어 이들의 역사를 구경하면 됩니다.
서로 전쟁을 하기도 하고 휴전을 하거나 동맹을 하기도 하며, 반란이 발생하고 이를 진압하는 등의 이벤트들이 발생하죠.

그렇다고 가만히 구경만 하는 것은 아니고 대륙의 역사에 개입을 할 수도 있습니다.
국가간에 동맹을 맺게 하거나 반란을 발생시키는 등의 이벤트를 강제로 발생시킬 수도 있죠.
국가에 특성을 부여하거나 제외시킬 수도 있고, 부패 정도나 종교관 등도 강제로 변경시킬 수 있습니다.

바다에 새로운 대륙을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고, 생태계를 변경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만든 대륙이나 기존의 대륙에 새로운 국가를 추가하거나 지방을 추가할 수도 있죠.
뭐, 그렇다고 해도 시뮬레이션을 돌려두고 구경하는 메인은 변경되지 않지만....

하나의 제국에서 시작하여 반란이 발생해 대륙 전쟁이 발발하는 역사를 구경할 수도 있고, 신대륙을 추가하여 침공을 하는 역사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거대한 대륙을 만들어두고 작은 소국들을 만들어서 주변의 빈 땅을 점령하고 대륙을 통일하는 것을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작은 대륙 하나에서 시작한 나라가 대륙을 점령하고 부패하여 망할뻔하다가 원대륙에서 심기일전해서 다시 일어나 한 번 더 대륙 통일을 노리다가 다른 대륙의 이방인들에게 벼랑끝까지 밀려났다가 다시 대륙의 패자로 올라서는 것을 구경할 수도 있죠.
최소한의 개입을 하지만 작을때부터 지켜보던 나라가 망해가는 걸 보면 개입을 하게 되는...
상상력이 풍부하다면 다양한 대륙을 만들고 역사를 구경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나중엔 대륙 큰거 햐나에 100개 지역에 나라 만들어서 전쟁 구경할 예정.

[아쉬운 점]
-배속 알아보기 힘듦
-인간 외에 다른 종족이 있으면 좋을듯
-특정 국가의 역사만 볼 수는 없음
-새로운 지도 시작 시, 정지 상태로 시작하면 좋을듯
-지도 작업 등을 할때 중간중간 일시정지가 해제됨
-멸망한 왕국의 부활 같은 이벤트도 있으면 좋을듯
-나라/지역 특성이 좀 더 많으면 좋을듯 (보병 중심의 군대, 풍부한 기마, 철이 풍부한 지역, 숲으로 이루어진 지역, 종교 전쟁 등)
-전쟁 금지를 기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면 좋을듯 (군력을 왕창 모아두다가 한 방에 터트려 싸우기)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Comments are disabled for this re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