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people found this review helpful
Recommended
6.4 hrs last two weeks / 6.4 hrs on record
Posted: 3 Jan @ 5:09pm
Product received for free

- 도전과제 100% 완료 -

웹캠을 이용한 1인칭 시점으로 플레이하는 스토리텔링형 어드벤처 게임.

이야기의 시작은 벤자민 브린 이라는 '나' 가 바다에 떨어지고 여우에게 건져올려지며 나룻배에 탑승하게 되는데 자신은 안내자라며 저승의 문지기에게 안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안내자는 문지기에게 내가 살아온 인생을 변호하여 어떻게 이야기하는지에 따라 영혼의 안식처로 들어갈 수도 있고 구천을 떠도는 신세가 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영혼이 된 나에게는 손도 발도 입도 없어서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할 수 없으니 눈 깜박임을 통하여 대답하라고 한다. 그에 맞춰 눈을 깜빡이자 안내자는 '나' 의 첫번째 기억으로 되돌려줄테니 눈을 깜빡일때마다 시간을 건너뛰는 여행을 하며 인생을 되돌아보라고 한다. 그렇게 벤자민 브린 '나' 의 생애가 펼쳐지기 시작한다.

게임 스토리는 2시간 정도의 분량으로 짧은 편이며 플레이 할 시에 웹캠을 권장한다고 하지만 웹캠 없이도 마우스로 플레이하더라도 문제없이 할 수 있지만 컨셉이 눈 깜빡임을 통하여 하는 것이기에 몰입도는 많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도전과제 팁) '내 얼굴 어디?' 도전과제는 게임시작 후 설정에서 눈감지보정을 웹캠없이도 10번 들어갔다 나오기만 해도 달성이 가능합니다. '블링크 사우루스' 도전과제는 2000번의 깜빡임이라는 내용으로 되어있지만 달성 조건 내용은 전혀 다르고 웹캠이 없으면 달성이 불가능합니다. 달성방법은 메트로놈을 눈깜빡임 없이 30초 이상 지켜보면 되는데 웹캠이 없으신 분들은 저처럼 핸드폰을 PC와 연동하여 사용하시면 달성하실 수 있을겁니다.

여담으로는 웹캠 없이 달성해보기 위해 오토마우스로 2000번 이상 클릭을 해보거나 게임 진행을 할 때 마다 나오는 메트로놈에서 30분 가량 켜둔다거나 스토리 진행과정에 나타나는 모든 메트로놈이 100번 왕복할때마다 클릭해서 진행도 해봤지만 불가능했기에 핸드폰 연동을 통해 마무리 지었습니다.

- 선물해주신 정들래님도 안구가 촉촉해지시길!
Was this review helpful? Yes No Funny Award
3 Comments
정들래 5 Jan @ 1:29am 
안구 촉촉!
JTSloth 4 Jan @ 2:12am 
@Kumiho_Muyaho - 저도 캠이 없어서 아쉬웠지만 그럭저럭 할만했습니다.
Kumiho_Muyaho 4 Jan @ 2:03am 
해보고 싶었는데 캠이 없어서 못하는 ㅠ